'당신의 인생을 설계해드립니다' 청춘들을 위한 인생 강연 열려
'당신의 인생을 설계해드립니다' 청춘들을 위한 인생 강연 열려
  • 남혜영 기자
  • 승인 2019.11.01 15:4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 홈페이지

최근 서울시에서는 고민하고 걱정하는 청춘들을 위해 '청년인생설계학교'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인생설계학교'는 맹목적인 스펙 쌓기와 구직 활동에 내몰린 이 시대 청년들을 위한 학교로서, 자신을 깊이 있게 탐색하고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만19세부터 34세까지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절학기제로 운영되고 있어 신청 기간 내에 미리 신청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인생수업
ⓒ인생수업

 신청 기한을 놓쳐 아쉽다면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한 '인생수업'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와 같이 인생수업에서도 많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년들의 진로 적성 등의 고민을 들어주며 도와주고 있다. 9가지 클래스를 통해 진행이 되며, 그 중 컬러 클래스, 슬로리딩 클래스, 자존감 클래스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슬로리딩 클래스의 한 참가자는 "책은 한달에 2권씩 읽고 있었지만, 사실상 글만 읽었을 뿐 나에게 남은 것은 없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어떻게 나에게 책을 적용하며, 정말 책을 '입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오늘이 나의 독서에 있어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 며 주기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인생수업'을 검색하면 클래스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바쁘게 살아가며 자신을 돌아보지 못한 날들, 인생수업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서린 2019-11-16 17:05:19
완전 유용한 정보네요 바로 신청해야겠어요 !!

김미림 2019-11-04 14:21:49
오 이런것도 있군요!

임수혁 2019-11-04 13:56:11
좋아요